금융경영브리프

은행의 중심채널로 부상한 모바일

2015-12-07김성수

목차

요약

컨설팅사 Bain&Company의 은행 채널별 전세계 고객행태 조사에 따르면 모바일채널을 이용하는 고객의 만족도와 거래유지 성향은 모두 높은 반면, 영업점 이용고객은 상대적으로 만족도와 거래유지 성향이 낮아 모바일 채널의 입지가 더욱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그러나 온오프라인 다채널 이용 고객이 모바일채널 편향 고객보다 충성도와 구매율이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영업점이 모바일 채널을 보완하고 온오프라인 채널간 시너지창출을 모색할 수 있는 채널전략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