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JP Morgan, 소기업 뱅킹 시장 공략

2015-10-05김문태

목차

요약

JP Morgan은 소기업 뱅킹 고객군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은행은 예대업무 외에 신용카드, 결제 프로세스 서비스 등의 교차판매에 의한 추가 매출에 기대를 걸고 있다. 이를 위해 해당 상품을 독립적 부서에서 운영하여 전략적 효과를 높이고 웹사이트, 전화번호를 통일하여 접근성을 편리하게 개선하였다. 이 시장에는 아직 주도적 사업자가 없어 사업 기회가 존재한다는 것이 JP 모건의 판단이다. 국내에서도 소기업 시장의 잠재적 가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