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명품 브랜드의 전략 변화

2019-09-30김문태

목차
요약

최근 루이비통과 구찌는 레트로 스타일의 게임을 출시하고 샤넬은 넷플릭스 영화를 제작·공개하였다. 명품 브랜드들의 이 같은 행보는 소비 시장의 주축으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명품 브랜드들은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소통 방식뿐만 아니라 상품 구성의 개성 증대, 온라인 채널 확대, 사회적 책임 강화 등 전반적인 전략 변화를 추진 중이다. 국내에서도 밀레니얼 세대에 적합한 전략 변화를 다각적으로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