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데이터모니터, 영국 고객군별 교차판매 현황 발표

2015-07-06김문태

목차

요약

시장분석업체 데이터모니터에서는 영국 은행권 고객들을 연령과 성향에 따라 고객군을 나누고 이들의 교차판매 상품 보유 비중을 조사하였다. 연령별로는 저연령대가 교차상품 보유 비중이 높았으며, 성향별로도 개개인의 성향에 맞는 이미지의 은행을 선택하거나 교차판매 상품에 가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에서도 교차 판매 증가를 위해 고객의 성향을 분류,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은행의 포지셔닝 구축, 연계성을 높인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