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中 인터넷기업 온라인 금융상품 판매 급증

2014-02-17나성호

목차

요약

최근 중국의 국영은행들이 1년 만기 정기예금 금리를 인민은행이 정한 상한선까지 올리고 있다. 중국 국영은행들이 국유기업 및 고액 자산가 중심의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일반 고객들을 등한시 한 결과 온라인·모바일 채널에 강점을 가진 인터넷 기업들이 고수익 금융상품을 출시하면서 고객들의 단기자금이 온라인 금융으로 몰리자, 국영은행들이 뒤늦게 방어에 나선 것이다. 국내 금융기관들은 비대면채널을 활용하여 수신금융상품을 확대해 나가려는 상품전략의 수립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