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단

다가온 고객중심의 모바일뱅킹2.0

2012-08-20김남훈

목차
요약

우리나라의 모바일뱅킹 가입자 수가 휴대폰 사용자 2명당 1명에 이를 정도로 무섭게 증가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고 서비스가 발달한 국가들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모바일뱅킹의 수준과 기대도 매우 높아진 상태이다. 특히 최근 참여·공유형 소비문화의 확대, 자기표현욕구의 증가, 고객 분석력의 상승으로 인해 모바일뱅킹은 차별화와 고객경험을 키워드로 한걸음 더 고객에게 다가가는 모바일뱅킹2.0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모바일뱅킹의 질적 변화에 은행들은 고객분석력 강화와 기업간 제휴를 통해 능동적으로 대응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