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美 Umpqua 은행, 非전통적 마케팅 확대

2015-10-26마지황

목차

요약

미국 Umpqua 은행은 요가 강좌 개설, 지점에서의 전시회 개최 등 전통적인 마케팅 방법과는 다른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해 왔으며, 최근에는 스토리텔링 방식의 마케팅 수단으로 팟캐스트를 도입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이러한 Umpqua 은행의 마케팅 활동들은 단기적인 효과보다는 장기적인 고객만족 관점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국내의 금융기관들 또한 이러한 활동들을 벤치마킹하여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을 경주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