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디지털 채널의 사업화에 성공한 Barclays

2015-03-23주윤신

목차

요약

글로벌 은행들은 저금리 장기화와 금융의 디지털화에 따른 수익성 악화에 맞서 비대면 채널 비중 확장 및 인터넷 뱅킹 내 모바일 뱅킹 비중을 높이며 대응에 나서고 있다. 영국의 바클레이즈는 디지털 채널을 통해 신용대출의 1/3을 처리하면서 획기적 비용감소를 도모하고 있다. 폴란드의 mBank는 모바일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폴란드 내 3위 소매은행으로 도약하였다. 국내 금융기관들도 지속적인 디지털 뱅킹 역량 강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가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