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세대 간 니즈 양극화에 따른 금융회사의 대응전략

2014-04-28이경진

목차
요약

인구통계학적 변화, IT기술 발전 등에 의해 금융회사의 고객군(베이비붐 세대 vs. 밀레니엄 세대)간 니즈가 양극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더구나 온라인 및 모바일 등 IT기술의 발전으로 고객 트렌드도 크게 변화하고 있다. BAI는 금융회사들이 다양한 고객군의 니즈를 반영하여 고객을 확보하고 유지할 수 있는 4가지 전략을 제시하였다. 금융회사들은 고객 세대 간 니즈 양극화에 적극 대응하고, 특히 온라인 및 모바일 기기에 익숙한 밀레니엄 세대를 확보􀁸유지할 수 있는 차별적인 전략이 요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