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Wells Fargo, 소셜미디어 상황실 설치

2014-04-21이종수

목차
요약

최근 Wells Fargo 등 美 대형은행들은 소셜미디어 상황실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는 은행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불평불만 등을 모니터링하여 이슈에 빠르게 대응하고 초기단계에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은행의 신상품 및 신설 점포 등에 대한 반응 등 고객의 금융수요 트랜드를 파악하기 위한 역할도 수행할 수 있다. 다만 은행이 상황실을 설립․운영하기 위해서는 물적인적 투자가 필요하므로 은행규모 및 소셜미디어의 영향력 등을 다각도로 고려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