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분석

이제 채용도 SNS 시대

2012-09-03김병란

목차
요약

SNS 사용자가 증가하고 그 영향력이 커지면서 국내외 주요 기업들 사이에서 SNS를 통한 구직자들과의 소통 및 채용 브랜드 제고가 주요한 채용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 SNS는 시공간의 제약이 없고 一對多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여 기존 채용 활동을 보완 및 강화하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으나, 채널간 시너지 고려 및 즉각적 피드백을 제공하는 전담인력 확보 등 전략적 관리가 반드시 수반되어야 하며 잘못 활용될 경우 파급력에 상응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