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단
'머지 사태'로 본 제휴사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
2021-09-13백종호 연구위원
목차
요약
최근 머지포인트 사태로 소비자 피해가 커지면서 제휴업체 들에게도 파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이후 경영환경 변화로 이종산업과의 제휴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는 유통, 식품업계와
마찬가지로 금융회사들도 제휴를 활발히 추진 중이다. 다만, 금융회사는 제휴업체 선정의 속도 경쟁으로
파트너 검증이 다소 소홀해지면서 머지포인트 사태가 발생한 점에 유의, 고객 신뢰를 잃지 않기
위해 제휴업체를 철저히 검증하고 사전조사하여 선제적으로 리스크를 관리해야 한다.
-
이전글실용적인 북한정책론
-
다음글한국판 뉴딜의 역사적 의미와 성공조건
관련 보고서
#리스크관리
#기업전략
동일저자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