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IT 기업의 뱅킹 서비스에 대한 은행의 고객 확보 전략

2019-12-23최희재

목차
요약

대형 IT 기업의 금융업 진출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 기업들의 금융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은행들은 고객 니즈를 명확히 파악하여 고객이 불편함을 느껴 이탈하지 않도록 디지털 역량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 단, 은행들은 디지털화를 추진하되 일부 업무에 대해서는 대면 방식을 유지하여 대면과 비대면의 조합을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내 은행들도 고객 이탈 방지를 위해 IT 기업과의 협업 등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