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JP모건, 대고객관계 강화를 위해 지점 확대

2016-08-29김지현

목차
요약

JP모건은 비용절감을 위해 지점을 축소해 나가는 경쟁사들의 행보와는 반대로 리테일 지점을 확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디지털채널 이용이 급증함에도 불구하고 대고객 관계 강화를 위해 여전히 지점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입장이다. 지점수 확대뿐만 아니라 고수익 기반 상품의 판매 제고를 위해 지점내 전문상담기능을 강화하고 있어 지점의 역할이 탈바꿈하고 있다. 국내 은행들도 지점 생산성 제고 및 고객접점 기회 확대를 위해 지점 운영 전략을 재수립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