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은행의 지점 운영 효율화를 위한 4가지 전략

2016-03-07송재만

목차

요약

최근 American Banker는 지점 운영 효율화를 위한 4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주요 내용은 ①단순 업무의 디지털 채널 이용 확대 ②수익 잠재력이 포함된 지점 조정체계 구축 ③장기적 관점의 지점 평가 기준 수립 ④지점 전략 수립 시 고객 세분화를 통한 선호도 반영으로 구분된다. 국내에서도 단순 업무는 디지털 채널 이용을 유도하고, 지점은 전문 상담을 통한 금융상품 판매 채널로 적극 활용함으로써 수익 증대 및 고객 lock-in 효과를 제고할 수 있도록 은행 차원의 지점 운영 효율화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