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日 유통업체 로손, 은행업 진출

2015-12-14김지현

목차

요약

일본 편의점 유통업체인 로손이 미쓰비시 UFJ그룹과 파트너십을 맺고 은행업에 진출한다. 자사 은행 설립을 통해 ATM 수수료이익을 증대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이와 더불어, 로손은 전자화폐 ‘와온’을 내달 도입한다고 밝혀 핀테크시장 진출도 전망된다. 국내에서도 최근 비금융회사의 인터넷전문은행 출범 예고로 은행의 경쟁환경 변화가 전망되는 가운데, 기존 은행들도 이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채널 기반의 혁신적 금융서비스 개발 및 경영효율화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