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Santander, 상품 차별화를 통한 고객 확대 전략

2015-11-30송재만

목차

요약

Santander는 지난 5월 고금리 예금상품인 ‘1|2|3 account’를 출시해 초반 신규 고객 확대에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얻고 있으며, 향후에도 로열티고객 확대를 위한 장기적 전략 수단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성공 비결은 일정요건 충족 시 cashback 및 금리혜택 등 경쟁은행과 차별화한 서비스인데, 경쟁은행들도 벤치마크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국내 은행들도 상품 차별화를 통한 계좌이동제 대응이 요구되는 시점이며, 특히 로열티고객 증대를 위한 상품 개발에 적극 나설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