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HSBC의 대중부유층 고객 확보 전략

2015-08-03주윤신

목차

요약

HSBC는 고객과의 신뢰 형성, 관계 구축 및 전문성 확보 등을 통해 수익성이 높은 대중부유층 고객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비용상의 문제로 1:1 자문서비스를 받기 힘든 대중부유층 고객 확보를 위한 HSBC의 주요 전략 중 하나는 온라인 자산관리서비스 제공이다. 개별 투자자의 니즈 파악을 위해 마케팅 기법 중 하나인 게임화 방식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국내 금융사들도 대중부유층 고객을 매력적인 주요 목표고객군으로 설정하고 이들을 유인하기 위한 차별화된 전략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