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브리프

英 Barclays, 모바일 비디오뱅킹 도입

2014-12-29이종수

목차

요약

영국의 주요 은행들이 비디오뱅킹 도입에 적극적인 가운데, Barclays는 고객들이 매일 언제든지 모바일기기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계획하면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그러나 비디오뱅킹이 지점을 대체하는 주도적인 상담서비스가 될 수 없을 것이며, 시스템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고객 불만 등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도 우려된다. 비디오뱅킹은 지점 상담서비스의 보완적인 측면에서, 전면적인 도입보다는 고객군 또는 기능별 단계적인 도입이 고려될 필요가 있다.